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최승용 의원 “경기국악원, 문화예술 진흥 위한 고유 목적사업에 충실해야”
상태바
경기도의회 최승용 의원 “경기국악원, 문화예술 진흥 위한 고유 목적사업에 충실해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2.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소홀·정체성 상실 등 지적
최승용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최승용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승용 의원(국민의힘)은 2024년도 소관 부처 업무보고에서 경기아트센터의 경기국악원 운영 소홀 문제를 지적하면서 경기도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고유 목적 사업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20년 전 한국 전통 예술 활성화 및 도민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다양한 우리 전통문화를 보여주기 위해 설립된 경기국악원이 정체성을 상실하고 공연도 없이 방치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질타하며 경기아트센터의 예술단 운영에 공정한 기회와 배분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세 명의 예술감독 채용 절차에 있어 공정성 없는 심사위원 선정 및 정보 유출 등에 의혹이 제기되었다며 문화체육관광국장에게 규정에 입각한 채용 절차였는지 철저하게 진상조사를 할 것을 요청했다.

이에 서춘기 경기아트센터 사장은 “올해는 경기국악원에 작년보다 더 많은 공연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국악 활성화를 위해서 노력 중이다”라고 답변했다.

한편 공동주택 전문가인 최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공동주택에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의 필요성에 대해 지속해서 강조했고 해당 사업이 올해 처음으로 편성된 만큼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줄 것을 문화체육관광국 및 경기아트센터에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