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문화재단, 노원어린이극장 3월 기획작품 ‘삼양동화’ 공연
상태바
노원문화재단, 노원어린이극장 3월 기획작품 ‘삼양동화’ 공연
  • 서울본사
  • 승인 2024.02.2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전·전래동화 현대적 재해석...아이들 상상력 자극하는 뮤지컬
'삼양동화' 포스터.[노원문화재단 제공]
'삼양동화' 포스터.[노원문화재단 제공]

서울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은 내달 15일, 16일 양일간 노원어린이극장 기획공연으로 입체동화 뮤지컬 ‘삼양동화’를 공연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양동화’는 익숙한 고전·전래 동화의 이야기를 현대적인 시선으로 재해석, 관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공연으로, 제30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단체부문 관객인기상을 수상하고, 2022 아시테지 겨울축제 대표공연 선정작 등 여러 무대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공연은 ‘신데렐라’와 ‘아기돼지 삼형제’의 이야기를 각색한 ‘춤추는 신데렐라’와 ‘아빠돼지 삼형제’ 공연을 선보인다.

‘춤추는 신데렐라’는 춤추기를 좋아하는 소녀 신데렐라가 자신의 유리구두를 찾은 왕자의 청혼을 거절하고 사랑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로 진정한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전달한다.

이어서 펼쳐지는 공연인 ‘아빠돼지 삼형제’는 아빠가 된 아기돼지들과 그 아들들이 똑똑해져서 돌아온 늑대를 맞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지나친 미디어 노출에 대한 경각심과 우리가 평소에 알아야 할 위기 대처법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공연은 재미있는 이야기와 더불어 라이브 연주에 맞춰 주제가 부르기, 퀴즈 맞히기 등 배우들과 관객이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구성,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연기간 로비에서는 2024년 노원어린이극장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연간 체험프로그램 ‘실로 재미있는 미술놀이’가 진행된다.

다양한 실과 위빙틀을 활용해 공예품을 만들고 전문작가들의 손길을 거쳐 연말 공동설치 미술작품으로 전시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관객들에게 연일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강원재 이사장은 “삼양동화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이야기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새롭게 만나 볼 수 있는 공연”이라며 “여러 관점에서 작품 세계를 바라보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다양한 생각의 나래를 펼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