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어린이공원 삼대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단장
상태바
금천구, 어린이공원 삼대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단장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2.2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산동 무아래어린이공원 등 어린이공원 5개소 새단장
물놀이 시설부터 게이트볼장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흥1동 중앙어린이공원.[금천구 제공]
시흥1동 중앙어린이공원.[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어린이들과 함께 학부모와 어르신들도 즐길 수 있도록 노후화된 어린이공원 5개소를 새단장했다고 29일 밝혔다.

‘무아래어린이공원’(1,162㎡)은 어린이 놀이시설을 물놀이가 가능한 놀이시설로 교체했고 원형 정자, 운동시설 등을 조성했다. 오는 7월과 8월에 물놀이 시설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집 가까이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스카이로켓향나무, 대왕참나무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사시사철 녹음이 있는 공간으로 태어났다.

시흥4동 송록어린이공원.[금천구 제공]
시흥4동 송록어린이공원.[금천구 제공]

‘송록어린이공원’(947㎡)은 동산형 미끄럼틀, 그네, 오르기 기구 등의 어린이 놀이시설과 야외 운동기구를 설치하고 순환산책로를 조성했다. 산책로 일부 구간에는 보행 약자와 인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나무바닥 산책길(데크 로드)을 설치했다.

‘비둘기어린이공원’(985㎡)은 공원대지를 약 1m 낮추어 인접한 주택에 소음 유입을 줄이고 출입구를 신설해 접근성을 높였다. 벽면녹화를 조성해 공원 내·외부에서 수직 정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 놀이시설, 운동기구, 산책로 등을 조성해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한 생활공원으로 탈바꿈했다.

‘남서울어린이공원’(1,155㎡)은 게이트볼장과 야외운동기구를 설치해 인근 어르신들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중앙어린이공원’(1,516㎡)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목적 인조잔디광장을 조성했다. 또 통학버스 승하차장 인근에 학부모 맞이 쉼터를 조성해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안전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재조성을 완료한 어린이공원은 무아래어린이공원(가산동 234-29), 송록어린이공원(시흥4동791-35), 비둘기어린이공원(시흥3동 947-4), 남서울어린이공원(시흥1동 1026-2), 중앙어린이공원(1027-2)이다. 구에서 재조성한 5개소는 어린이 놀이시설물 안전 및 활동성 검사를 모두 합격한 공원으로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