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대, 신입생 위한 비전데이 행사 성료
상태바
대전대, 신입생 위한 비전데이 행사 성료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3.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에 대한 중요성 인식과 미래 설계 위한 방향성 제공 주목적
대전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 [대전대 제공] 
대전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 [대전대 제공] 

대전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은 2024 신입생을 위한 비전데이(VISION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입생을 위한 대전대학교의 대표 프로그램인 비전데이는 ‘신입생들이 비전에 대한 중요성 인식과 미래 설계를 위한 방향성 제공’이 주목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 약 1,9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대전대에 따르면 행사 첫날 28일에는 입학식에 이어서 신입생들에게 꼭 필요한 ▲수강 신청과 학사제도 안내 ▲원격교육시스템 활용법과 비교과 인증제 안내 ▲장학제도와 지능형 교육플랫폼 안내 ▲학생활동과 캠퍼스 시설 안내 ▲진료 및 취업 상담과 프로그램 안내 ▲학생 고충과 정신건강 상담에 대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총학생회에서 준비한 ‘스탬프투어와 푸드트럭’을 운영하여 신입생들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대학 생활을 체험하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각 학과를 방문하여 ▲학과별 전공 소개 ▲‘너도 할 수 있다’는 마이크로 디그리/모듈형 교과 소개 ▲‘우리 학과가 궁금해요 Q&A’는 동기와 선·후배 대화의 시간 ▲신입생을 위한 비교과 수요조사 ▲신입생 진로 설정 및 지도를 위한 진로 검사 프로그램을 이어졌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비전데이 행사가 신입생들에게 자기 주도적 경험학습을 바탕으로 한 비전 확립에 도움을 주면서 신입생들이 성공적으로 대학 생활과 진로를 설계하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비전데이는 지난 2008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으로 학내에서 처음 시작됐다. 이후 건전한 학생문화 정착 및 사고예방을 위해 2013년부터 ‘비전위크’라는 프로그램으로 변경 및 발전해왔으며 현재 ‘비전데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