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과원, 스페인서 열린 ‘MWC 2024’ 용인시 단체관 운영
상태바
경과원, 스페인서 열린 ‘MWC 2024’ 용인시 단체관 운영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3.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4개 사 참가... 계약추진 75건 3,460천불 성과
경과원이 스페인서 열린 ‘MWC 2024’에 참가해 용인시 단체관을 운영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경과원이 스페인서 열린 ‘MWC 2024’에 참가해 용인시 단체관을 운영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지난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24’에 참가해 용인시 단체관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MWC2024’는 미국의 ‘CES’, 독일의 ‘IFA’와 함께 세계 3대 IT 전시회로 불리며 AI는 물론 6세대 이통통신(6G) 등 통신업계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경연장이다.

경과원은 올해 처음으로 용인시와 함께 MWC 용인특례시관을 개설해 4개 기업의 제품홍보, 수출 및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용인특례시관에는 자율주행 안내로봇 기업 엔디에스솔루션㈜, 휴대폰 메시지 무료 대량 전송 시스템 개발 기업 팀플레이어,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음악 플랫폼 기업 이모션웨이브(주), 튜브형 자동 소화장치 진화 시스템 개발기업 ㈜액션테크 등 용인시 소재 AI 및 이동통신 분야 수출유망 중소기업 4곳이 참가해 참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AI를 기반으로 악기를 자동 연주하는 이모션웨이브 주식회사는 현장에서 멋진 자동 드럼연주를 선보여 AP통신 인터뷰, 현장 미팅 및 MOU추진 예정 등 해외 언론 및 유명 기업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용인특례시 단체관은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 잡으며 총 90건의 상담과 함께 계약추진 75건 계약추진액 3,460천불의 매출실적을 기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이번 단체관은 기술경쟁력을 보유한 용인시 소재 기업의 해외 사업 파트너를 모색하고,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용인시를 비롯한 도내 역량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