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국제관계대사에 배병수 전 삿포로 총영사 임용
상태바
경남도, 국제관계대사에 배병수 전 삿포로 총영사 임용
  • 경남/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3.0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과의 소통채널 확대 등 역할…국제교류 활성화 기대
박완수 경남도지사(왼)와 배병수 신임 국제관계대사가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경남도 제공]
박완수 경남도지사(왼)와 배병수 신임 국제관계대사가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4일 신임 국제관계대사에 배병수 전 삿포로 총영사를 임용했다고 밝혔다. 

국제관계대사는 전문지식 및 능력을 갖춘 외무공무원을 외교부로부터 추천받아 도지사가 임용한다. 

배병수 신임 국제관계대사는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외무고시 28회에 합격해 그 해 외무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주 애틀란타 총영사, 주 독일 1등 서기관, 주 유엔 1등 서기관, 의전기획관, 공공외교총괄과장, 주 삿포로 총영사 등을 역임했다.

특히 공공외교총괄과장으로 재임하면서 지자체 국제교류 활동과 공공외교 협업사업을 발굴·추진한 경험이 있어 지자체 교류사업에도 식견이 넓은 것으로 알려졌다. 

도는 풍부한 외교 경험을 가진 배 대사의 임용으로 외국과의 소통 채널이 확대돼 경제, 통상, 문화, 스포츠 등의 교류사업은 물론 및 해외 투자유치단 활동 등에도 탄력받아 도의 국제 역량과 위상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병수 신임대사는 “국가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방이 탄탄하고 강해져야 한다”며 “경남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가 추진 중인 투자유치를 비롯하여 국제교류 협력 확대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