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의회, ‘2024년 청소년의회’ 의원 50명 선발
상태바
서대문구의회, ‘2024년 청소년의회’ 의원 50명 선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3.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이메일 지원 신청 접수
서울 서대문청소년의회 2024년 의원 모집 포수터 [서대문구의회 제공]
서울 서대문청소년의회 2024년 의원 모집 포수터 [서대문구의회 제공]

서울 서대문구의회(의장 이동화)는 올 한해 서대문청소년의회 활동에 참여할 ‘10기 청소년의원’ 50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서대문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 (학교밖청소년 포함) 중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내달부터 12월까지다.

참여 신청은 서대문구의회와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한 신청서를 오는 20일까지 이메일 (sdmfun1318@naver.com)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의원들은 분과별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 및 지역 사회 다양한 이슈를 토론하고 이를 기반으로 정책과 사업들을 개발, 제안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 서대문구 청소년참여예산사업을 직접 심의·의결한다.

또한 구의회의 한 축이 돼 의원들과 함께 교류하고 청소년의회에서 모아진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한 조례나 정책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실제 조례나 규칙을 만들고 사업도 시행 중이다.

의원으로 활동하면 자원봉사 시간 인정, 활동인증서 발급, 활동 우수자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서대문구의회 이동화 의장은 “청소년의원들이 의회 민주주의를 제대로 배우고 다양한 의회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다양한 변화를 이끌어갈 서대문청소년의회에 우리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