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트와이스, 美 '빌보드 200' 1위..."응원해 준 팬들 덕분"
상태바
트와이스, 美 '빌보드 200' 1위..."응원해 준 팬들 덕분"
  • 이현정기자
  • 승인 2024.03.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미국·일본 스타디움 공연
걸그룹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트와이스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트와이스는 5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전작 '레디 투 비'(READY TO BE)가 '빌보드 200' 2위로 진입했다는 소식도 놀라웠는데, 새 앨범으로 1위에 올랐다는 게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다"고 전했다.

빌보드는 전날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트와이스가 열세 번째 미니음반 '위드 유-스'(With YOU-th)로 모건 월렌 등 쟁쟁한 스타들을 제치고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트와이스는 "무엇보다 1위 소식을 들었을 때 항상 응원해 주고 사랑해 주는 원스(팬덤명)에게 진심으로 고마웠다"며 "올해 (햇수로) 데뷔 10년 차가 됐는데, 새로운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은 팬분들 덕분"이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멤버들은 이어 "우리의 원동력인 원스와 앞으로도 함께 나아가고 싶다"고 전했다.

트와이스는 2020년 아홉 번째 미니음반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로 '빌보드 200'에 처음으로 진입한 뒤 내놓는 앨범마다 꾸준히 이 차트에 이름을 올려왔다.

이번 신보 '위드 유-스'는 한터차트 기준 발매 첫 주 판매량 106만3천615장을 기록해 밀리언셀러에 오르며 자체 최고 기록도 경신했다.

트와이스는 전 세계 27개 지역에서 49회에 걸친 다섯 번째 월드투어 '레디 투 비'(READY TO BE)를 펼치고 있다. 이들은 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과 7월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가나가와 닛산 스타디움에서 콘서트를 연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