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인물] 제15대 (사)한국연극협회 인천시지회 김종진 신임 지회장
상태바
[새인물] 제15대 (사)한국연극협회 인천시지회 김종진 신임 지회장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0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총회 및 제15대 임원 개선’서 단독 입후보...임기 2027년 2월까지
김종진 대표 [인천연극협회 제공]
김종진 대표 [인천연극협회 제공]

극단 인토 김종진 대표(51)가 (사)한국연극협회 인천시지회(인천연극협회) 제15대 신임 지회장에 선임됐다.

김 회장은 지난달 24일 인천예총 1층 전시실에서 열린 2024년 한국연극협회 인천지회 ‘정기총회 및 제15대 임원 개선’에서 단독 입후보, 압도적인 찬성으로 회장에 당선됐다. 이로써 오는 2027년 2월까지 4년 동안 인천연극협회를 이끌게 된다.

김 회장은 ▲인천연극협회 극단과 회원들을 위한 지원 제도를 강화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한 인천연극협회의 정상화 ▲모든 연령층의 예술가들이 공감하고 함께하는 소통의 장 마련 ▲대한민국 연극제 성공적 개최 등을 공약했다.

김 회장은 “인천연극인들을 대변하는 자리로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을 느낀다”며 “인천연극협회의 가장 중요한 현안인 재정 안정화를 위해 인천시를 비롯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인천연극협회를 소통의 창고로 변화시키는 등 조직 전열 정비에 힘쓰겠다”며 “연극인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당장 내일부터라도 인천연극의 뿌리인 연로 연극 선생님과 각 극단의 대표들 그리고, 인천연극인들을 만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1991년 극단 인토에 입단해 연극 생활을 시작해 한국연극협회 선출 이사, 인천연극협회 부지회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