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옹진군, 1섬 1주치 무료진료 나서
상태바
인천 옹진군, 1섬 1주치 무료진료 나서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3.0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유정복(왼쪽에서 네번째) 인천시장과 문경복(왼쪽에서 세번째) 옹진군수가 업무협약식에서 병원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옹진군 제공]
지난 4일 유정복(왼쪽에서 네번째) 인천시장과 문경복(왼쪽에서 세번째) 옹진군수가 업무협약식에서 병원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옹진군 제공]

인천 옹진군은 섬 지역 주민에 대한 무료진료사업 추진 활성화를 위해 1섬 1주치 무료진료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최근 인천시와 한림병원, 뉴성민병원, 현대유비스병원, 인천기독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림병원은 자월도 ▲뉴성민병원은 신·시·모도 ▲현대유비스병원은 백아도, 울도, 지도 ▲인천기독병원은 문갑도, 굴업도에서 섬 지역주민들에게 무료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로써 군은 ‘1섬 1주치병원’을 기존 5개(인하대병원, 길병원, 인천세종병원, 인천성모병원, 나은병원) 의료기관, 8개 섬에서 9개 의료기관, 17개 섬으로 확대해 섬 주민 건강권 보장의 기틀을 마련했다.

군은 현재 의료대란이 현실화 되는 가운데 섬 지역 무료진료 사업은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 주민 건강 안전을 확보하고, 적극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보고 있다.

문경복 군수는 “앞으로도 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간병원 무료진료사업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면서 “섬 지역과 육지병원 간 진료 정보 교류 등 옹진군민의 의료 불평등 해소를 위해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