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아파트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
상태바
성남시, 아파트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
  • 이일영기자
  • 승인 2024.03.0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곳당 최대 500만 원 지원
[성남시 제공]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는 아파트 경비·청소 노동자들의 휴게시설 개선을 위해 관내 아파트 단지 23개소에 1억1,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시는 휴게시설 1곳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총사업비의 10%는 아파트 단지에서 자체 부담해야 한다.

지원 분야는 ▲휴게시설 신설 ▲기존 휴게시설 구조물, 환기·환풍, 샤워 시설, 도배, 장판 등 개보수 ▲에어컨, 소파, 침대, 정수기 등 비품 교체나 신규 구입이다.

지원 희망 단지는 오는 15일까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또는 대리인이 신청서(시 홈페이지→정보공개→부서별 공개자료실) 등의 서류를 시청 7층 공동주택과 사무실에 직접 내면 된다.

시는 신청서를 낸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서류 검토, 현장 조사,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 단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하에 위치한 휴게실을 지상으로 이전하거나, 휴게실이 없는 아파트가 휴게실을 지상으로 신축하는 경우, 상생 아파트 공동선언문을 체결한 단지, 단기 근로계약 근절을 추진한 단지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작년에는 시 지원사업을 통해 총 18개 단지가 23개소 휴게시설 개선에 약 1억원을 지원 받았다.

삼평동 봇들마을 4단지 아파트 등 10개소는 휴게시설을 신설했고 정자동 상록마을 우성아파트 등 13개소는 기존 휴게시설을 개보수하고 비품을 구입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