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품질경영활동 지원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경기도, 품질경영활동 지원 참여 기업 모집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3.0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한국표준협회는 도내 중소기업의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4년 품질경영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품질인증획득 지원’, ‘품질혁신 지원’ 등 2개 분야로 구분해 사업을 추진한다.

‘품질인증 획득 지원’은 중소기업의 시장개척 및 확대를 위한 주요 수단인 품질인증 획득에 필요한 심사비, 시험비, 교육비 등의 비용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

‘품질혁신 지원’은 중소기업의 설계, 제조, 사용품질에 대한 진단을 통해 주요 혁신 과제를 도출하고 도출 과제에 따른 전문가 파견, 현장개선 및 안전관리 활동지원, 교육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품질경영활동 지원사업은 본사 또는 공장이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다.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품질관리 분야 수상기업 등은 선발 시 우대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경기도청, 한국표준협회, 이지비즈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3월 20일 오후 6시까지 한국표준협회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는 지난해 품질경영활동 지원사업으로 19개사의 품질인증 획득을 지원해 KC 등 11개 인증 30개를 획득했다. 품질혁신 8개사를 지원해 사출공정 개선을 통한 품질향상, 공정합리화 개선으로 장기재고 감축 및 생산성 향상 등 부적합품률 감소, 원가절감 등 도내 중소기업 품질 경쟁력 제고,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기업육성과(031-8030-3012) 또는 한국표준협회 경기지역본부(031-829-8182~3)로 문의하면 된다.

배진기 경기도 기업육성과장은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하려면 고유기술과 품질경쟁력 확보가 더욱 중요하다”며 “경기도는 도내 중소기업이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지원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