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수원특례시 정책과제 추진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수원특례시 정책과제 추진 논의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3.0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 개최
군 소음 피해조사·보상 등 과제 대상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최근  수원특례시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지역 정책과제와 도의회 차원의 지원사항을 논의했다.

추진단은 이날 과제별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정책 실행에 뒤따르는 애로사항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책을 두고 시의 의견을 수렴했다.

정담회에서는 ▲수변공원 추진 및 도시 문화공간 확보 ▲반려동물 놀이공원 조성 및 확대추진 ▲군소음 피해조사 및 보상 추진 ▲전통시장 시설개선 지원 ▲공원시설 확충  ▲공용주택 주거환경 개선 및 지원 확대 ▲경기도 청년정책 강화 및 청년정책 지원 확대 등의 정책이 논의됐다.

논의 과정에서 최종현 위원장(민·수원7)은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바닥형 신호등 설치 확대 추진”을 제안했고 김호겸 의원(국힘·수원5)은 “반려동물양육 가구 증가에 따른 반려동물 놀이공원 조성 추진”을 제안했다.

황대호 의원(민·수원3)은 “경기도 소음피해지역 주민 지원 조례가 제정되어 피해 실태조사 및 군소음피해지역 보상, 법률지원 등 군소음피해지역 지원사업 추진과 적극적인 예산 지원 확대”를 제안했고 한원찬 의원(국힘·수원6)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리모델링과 통합주차장 신설을 위한 시설 환경개선”을 제안했다.

또한 이오수 의원(국힘·수원9)은 “호수공원내 분수대 및 체험·편의시설 등을 확충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원 조성”을 제안했고, 장한별 의원(민·수원4)은 “축구장, 야구장 등 관내 노후화된 체육시설을 개보수해 여가와 체육시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해 달라”고 제안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