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지방해양수산청, 항만 시설 장비 관리실태 합동점검
상태바
인천지방해양수산청, 항만 시설 장비 관리실태 합동점검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3.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제공]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제공]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인천항만공사와 합동으로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인천항 내에 설치돼 있는 항만 시설 장비에 대한 관리실태 점검을 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항만 시설 장비에 의한 근로자, 이용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해 안전하고 원활한 항만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서,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주) 등 33개 운영사의 항만시설장비 641대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점검 사항은 관계 법령에 따른 항만 시설 장비에 대한 운영사의 자체 점검 실시 여부, 자체 점검 결과에 따른 정비·보수 시행 여부와 정기 검사 시 통보되는 시정 권고 사항에 대한 시설 장비 관리자의 이행 여부 등이다. 

특히, 컨테이너 크레인(C/C)과 쉽로더(S/L) 등 대형장비에 대한 주간점검, 분기 점검, 특별점검 등의 점검 이행 여부와 함께 점검 사항의 기록 여부, 보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한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해수청은 이번 점검 결과에 따라 장비 관리 미흡, 관련 규정 미준수 등 관리실태가 부실한 부분에 대해서는 대책 마련 및 보완 후 운영토록 조치할 예정이다.

장병철 인천지방해양수산청 항만정비과장은“이번 항만 시설 장비 실태점검을 통해 안전한 항만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