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놀면서 배우는 과학 ‘새길과학놀이터’ 새단장...한달 무료 개방
상태바
금천구, 놀면서 배우는 과학 ‘새길과학놀이터’ 새단장...한달 무료 개방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3.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8㎡ 규모의 증강현실(AR)게임 등 미래산업 체험하는 실내놀이터
이용 가능 연령 확대
새길과학놀이터 이용 모습.[금천구 제공]
새길과학놀이터 이용 모습.[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새길과학놀이터’(시흥대로 12길 82, 4층)를 새단장한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무료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새길과학놀이터(새싹들의 배움길 과학놀이터)’는 278㎡ 규모로 2021년에 조성된 공공형 실내놀이터이다. 증강현실(AR) 게임, 동작인식 반응형 콘텐츠 등의 미래산업을 체험하며 과학원리를 배울 수 있다.

올해 놀이터의 바닥장판 전체를 교체하고 도배와 벽면도장을 새로하는 등 깨끗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환경개선공사를 했다.

구는 새단장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1인당 1,000원인 이용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운영한다. 이용 가능한 연령도 2세 이상, 7세 이하에서 2세 이상, 9세 이하로 확대했다. 놀이터 이용 사진이나 가족, 친구와 옷을 맞춰 입고 찍은 사진을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고 새길과학놀이터를 태그하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놀이터에 방문하거나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증정하는 도장날인을 4개 모으면 행사 기간 이후에도 무료 입장할 수 있는 이용권을 증정한다. 3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11시 30분까지 가족단위 이용자를 대상으로 가상현실(VR) 운동 프로그램(축구, 야구, 수영, 달리기)도 운영한다.

또 지난해부터 이용자들을 위한 특화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3월에는 ▲알쏭달쏭 요리과학 실험실(꼬마김밥과 강정만들기) ▲과학이 숨어있는 미술놀이(친환경 가방 만들기) ▲모두多과학누리(식물 재배) ▲천연 입욕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 ‘교육 및 행사’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