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 팔 걷어부쳤다
상태바
보령시,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 팔 걷어부쳤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3.0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건 5,793억 원 대상사업 확정
주요사업 점검 및 확보전략 다각도 논의  
정부 예산 확보 전략보고회. [보령시 제공]
정부 예산 확보 전략보고회.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가 2024년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 주재로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내년도 국가 시행 13건 3,523억 원, 자체시행 69건 1,773억 원, 지방 이양 20건 497억 원 등 모두 102건 5,793억 원의 대상 사업을 확정했다. 

시는 미래 비전 과제의 원활한 추진과 연계·확장을 위한 사업 발굴을 통해 발전 속도를 높여야 할 시기로 현 정부의 주요 정책과 연계되는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주요 공모사업에 대해 철저한 준비를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부서별 중앙부처 집중 방문 기간을 운영해 전 직원이 함께 뛰는 역동적인 방문 활동을 추진하고 주요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방안 마련을 위한 수시 실무회의를 개최하는 등 다각적인 방안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논의된 주요 정부 예산 확보 대상 사업으로는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 ▲보령 경찰수련원 신축 ▲탄소 중립도시 조성 ▲미래 모빌리티 배터리시스템 안전성 고도화 기반 구축 ▲초고속 충전방식 전기추진 소형선박 인프라 개발 실증 ▲오천~선촌 항로 국고 여객선 건조 ▲K-마리나 루트 조성 ▲도서 지역 소규모 하수처리시설 설치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포함됐다.

김동일 시장은 “‘만세 보령 OK 보령 전성시대’를 열어나가고 있는 시점에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주요사업의 정부 예산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