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의회, 2024년 상반기 지방의정연수
상태바
당진시의회, 2024년 상반기 지방의정연수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24.03.0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 제공]

충남 당진시의회는 제108회 임시회 기간 중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의정연수는 당진시의회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 중립 실증 사례 연구를 위한 기관 방문 및 의정 실무를 위주로 한 특강이 이어졌다.

연수 1일 차에는 수소산업의 시범도시인 울산광역시 소재의 ‘울산테크노파크’를 방문해 수소연료지 실증화 센터를 견학했다.

이후 한국동서발전 울산화력본부를 방문해 울산기력 4,5,6호 해체 및 5복합발전소 구축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임승환 본부장 및 간부 직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앞으로 2029년부터 차례대로 폐쇄되는 당진화력발전소 1~4호기와 관련한 변화에 대해 대화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2일 차에는 ‘석탄사회’ 저자 포스텍 황동수 교수를 초빙해 ‘석탄사회 탄소중림 시대’라는 주제로 강연을 경청했다.

황 교수는 “현재 탈석탄, 탄소배출량 감소에 중점을 두고 각국에서 펼쳐지는 주요 에너지 정책과 탄소 중립의 시대적 흐름에 대해 설명했다.

시의회는 또한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4년 부산 드론쇼코리아’개막에 참가해 전시회와 다양한 최신드론 기술 등을 살펴봤다.

연수 마지막날에는 충남도의회 강인태 수석전문위원을 초청해 ▲ 2024 회계연도 당진시 예산안심사 실무교육 ▲혁신조례 제·개정 실무교육 ▲공청회 및 토론회 운영기법 ▲조직 내 소통 및 올바른 공직 가치관 실현에 대한 소양교육 등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에 필요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