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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군, 민원 만족도 향상 직원 친절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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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군, 민원 만족도 향상 직원 친절 교육 실시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4.03.07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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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내리GO, 친절 올리GO'
하동군, 민원 만족도 향상 직원 친절 교육. [하동군 제공]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은 최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2024년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민선8기 공감하는 열린군정에 따라 군민과 소통·공감하는 공직자의 자세를 갖춰 민원 행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나은인재개발원 김여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민원 내리GO, 친절 올리GO’를 주제로 △공감게임을 통한 소통과 친절의 필요성 인지 △민원인의 관점과 인식 이해 △공감 능력이 높아지는 스마트 보디랭귀지와 대화 기술 등 실제 민원인을 응대할 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내용으로 이뤄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교육 외에도 지난달 부서장 주재로 전 부서읍면 자체 친절 교육을 진행해 민원인에게 슬기롭게 응대하고 민원인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습득·활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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