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 동구, 2024년 직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부산 동구, 2024년 직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3.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홍 구청장, “더 투명한 수정 같은 청렴한 동구될 것”
부산 동구가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 동구 제공]
부산 동구가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 동구 제공]

부산 동구는 지난 5일 구청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구청 대강당에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청렴한 동구를 만들기 위한 전 직원의 실천의지를 공표하기 위해 개최됐다.

동구는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해 올해 설 명절 구민에게 발송한 구청장 청렴서한문을 시작으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명절 등 부패 취약시기마다 청렴주의보를 발령해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또한 반부패·청렴동구추진기획단을 운영하고, 간부공무원이 앞장서는 일 천하는 작은 렴(매실청)을 통해 위로부터 아래로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청내 방송에 사용할 청렴송 자체 제작에 나서는 등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으로 대내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지난해 동구는 청렴도 평가결과 4등급의 결과를 받았다. 청렴은 구정에 대한 신뢰로 생각한다. 취임 후 1등급 상승한 결과가 나왔지만 아직 노력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임기 내 구민이 만족할만한 ‘청렴동구’를 만들 수 있도록 청렴실천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