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의회, 제283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노원구의회, 제283회 임시회 폐회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3.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상임위별 소관 안건심사·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현장방문 등 진행
8일 진행된 노원구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모습.[노원구의회 제공]
8일 진행된 노원구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모습.[노원구의회 제공]

서울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는 8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총 1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83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달 23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지난달 24일~이달 7일까지 13일간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안건심사와 현장방문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작년 연말 실시된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결과와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가 진행됐다.

[노원구의회 제공]
[노원구의회 제공]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도 이어졌다. 노연수 의원은 ‘노원구 예술인 복지 증진에 관한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필요’에 대해, 최나영 의원은 노원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에 관련된 내용을 발언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 심사를 거친 총 21건의 안건에 대해 각 위원회로부터 심사결과를 보고 받고 모든 안건을 처리했다. 이가운데 ▲노원구 주민자치회 및 자치회관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됐고, 나머지 20건의 안건 ▲노원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의회 사무국 직제 및 사무분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노원구 상징물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공무원 여비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예술인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안 ▲2024년도 제1차 수시분 구유재산 관리계획안 ▲노원구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 ▲노원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자원회수시설 제14기 주민지원협의체 위원 추천안 ▲‘노원구 재활용센터 제1관’ 운영사무 민간위탁(재위탁)에 관한 동의안 등은 원안대로 처리됐다.
 
한편 김준성 의장은 노원구의회 제283회 임시회 폐회를 선포하며, 새해 첫 임시회 준비에 최선을 다해준 의원들과 집행부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