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2023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상태바
군포시, 2023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4.03.1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지난해 시정 발전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했다. [군포시 제공]
군포시는 지난해 시정 발전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했다.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는 지난해 시정 발전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우수에는 ‘적극적인 업무연찬으로 30억 지방세외수입 확보 사업’이 선정됐으며 우수에는 ‘전국 최초 2030군포공업지역기본계획 수립’과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용적률 체계 개선방안 마련’, 장려에는 ‘스마트 공간정보 플랫폼 구축으로 효율적인 행정업무처리 지원’ 및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공모) 추진’이 선정됐다.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민원봉사과 고은빈 주무관은 최근 기부채납액의 개발비용 인정여부와 관련해 법리 상 쟁점 상황에서 행정심판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지방세외수입 총 30억 확보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도시개발과 오창근 팀장은 전국최초 ‘2030군포공업 지역 기본계획’ 수립은 ‘도시 공업지역의 관리 및 활성화에 관한특별법’ 제정·시행에 따라 신속한 계획 수립을 목표로 관련법 시행 이전에 전국 다른 지자체 사례가 없음에도 공업지역정비기본계획을 수립하는 성과를 도출했다는 점과 노후 공업지역 정비사업(시범사업)의 실현 기반을 마련 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 우수 1건과 장려 2건의 우수사례 역시 규제 개선과 효율적인 업무시스템 구축, 정부공모 선정 등을 통해 주민들의 분쟁을 해결하고 업무시스템을 개선하거나 대외 인지도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성과급 최고등급 부여를 비롯해 시장표창, 근무성적평정 가점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