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크루즈 승객・승무원 대상 ‘인천시티투어’ 운영
상태바
크루즈 승객・승무원 대상 ‘인천시티투어’ 운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인천관광공사, 시티투어 탑승객・매출액 제고 위해 크루즈선사 공략
[인천시 제공]
[인천시 제공]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 노력의 일환으로,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에 입항하는 크루즈 승객 및 승무원을 대상으로 인천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을 기・종점으로 G타워, 국립세계문자박물관, 현대프리미엄아울렛송도점, 송도센트럴파크 등 주요 관광지를 잇는 순환형 노선을 하루 5회 운행한다. 

현재 운행되고 있는 인천시티투어의 바다 노선과 인천레트로 노선과도 연계, 개항장 일대 및 원도심까지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에 입항이 계획돼 있는 크루즈선을 대상으로 연간 16회 운행할 예정이며, 탑승 예상인원은 약 1,600명으로 경제유발 효과는 약 5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 1~2월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전개한 결과, 1,590명이 탑승해 2022년 동기간 대비 296.5%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3월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으며, 오는 17일까지 인스파이어 등신규 관광지를 포함한 노선개편 이벤트,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봄기운 가득 춘분 이벤트’, 22일부터 31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여행가는 달 연계 이벤트’ 등을 추진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티투어 누리집(https://citytour.ito.or.kr)을 참조하거나, 전화(1899-0960)으로 문의하면 이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인천시티투어는 한국을 방문하는 많은 외국인 방문객들이 처음 마주하는 움직이는 랜드마크이자 인천의 대표 관광 콘텐츠“이며 ”인천에 소재한 세계적 수준의 공항만 시설 이용객을 대상으로 인천시티투어를 적극 홍보, 탑승객 및 매출액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