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가족센터, 가족단위 통합지원서비스 ‘온가족보듬사업’ 시행
상태바
도봉구가족센터, 가족단위 통합지원서비스 ‘온가족보듬사업’ 시행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3.1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 한부모가족·조손가족 등 대상
가족상담·사례관리·긴급위기지원 등 서비스 제공
도봉구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 안내 포스터.[도봉구 제공]
도봉구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 안내 포스터.[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구가족센터(센터장 강진아)가 올해부터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가족지원서비스를 ‘온가족보듬사업’으로 통합하고 새롭게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온가족보듬사업’은 취약·위기·긴급돌봄 대상 가족의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을 돕는 사업이다.

센터는 사업을 통해 돌봄 및 상담지원, 지속적인 사례관리, 긴급위기지원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임신·출산 갈등과 난임부부를 위한 상담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대상은 중위소득 100% 이하인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노부모 부양가족, 손자녀 돌봄, 조부모, 청소년(한) 부모, 1인가구, 다문화가족, 이혼위기가족 등이다.

온가족보듬사업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가족센터(02-995-6800) 또는 홈페이지(https://dobong.familyne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봉구가족센터는 가족유형에 상관없이 모든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가족교육, 상담, 사례관리는 물론 돌봄품앗이, 아이돌봄서비스, 한국어교육, 한국 사회 정착프로그램, 다문화자녀 성장지원프로그램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오언석 구청장은 “온가족보듬사업을 통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가족의 문제를 해결하고 가족관계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모든 가족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