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강남구,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3.1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금 1,000만 원…6개 작품 선정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강남구 제공]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제1회 강남구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진행하는 공모전은 공공·민간데이터를 다방면으로 활용해 강남구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구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국민제안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강남구에서 처음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강남구 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11일부터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에 신청서 등 제출 서식을 담당자 이메일(2017010363@ganganam.go.kr)로 보내면 된다.

접수된 공모작은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충실성, 기대효과 등의 평가항목에 따라 예선심사, 공개검증, 본선심사 등을 거쳐 6월 20일 최종 6점을 선정한다. 총상금 1천만으로 최우수 1팀에 300만 원, 우수 2팀에 200만 원, 장려 3팀에 100만 원을 수상한다. 최우수 수상자(팀)는 오는 8월 행정안전부에서 개최 예정인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본선에 강남구 대표로 참여할 자격이 주어진다.

조성명 구청장은 “강남구는 구정 운영 현황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데이터 강남 플랫폼’을 운영하는 등 공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개방·활용하고 있다”며 “공모전에 접수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강남구의 공공데이터 활용 역량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