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 “꽃향기 흩날리는 봄 ‘여행 맛집’ 순천으로 떠나볼까”
상태바
순천 “꽃향기 흩날리는 봄 ‘여행 맛집’ 순천으로 떠나볼까”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4.03.1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꽃·제철 미식 조화
순천시 동천벚꽃. [순천시 제공]
순천시 동천벚꽃. [순천시 제공]

따스한 봄 햇살 아래, 전남 순천은 꽃 내음이 가득하다. 매곡동 탐매마을은 선홍빛으로 물든 수백그루의 홍매화 군락으로 말 그대로 ‘꽃길’을 걸을 수 있다. 
특히 새벽녘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일출과 함께 매혹적인 홍매화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다.

순천시 동천 벚꽃 야경. [순천시 제공]
순천시 동천 벚꽃 야경. [순천시 제공]

▶ 순천의 봄꽃놀이 가이드 - 동천서 선암사까지

홍매화가 지면 우아한 분홍색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 올해는 오는 28일 개화 예정으로 작년보다 3일 앞당겨질 예정이다. 매년 봄이면 순천의 동천 30리 길에 은하수와 같은 벚꽃이 활짝 핀다. 

동천 30리 벚꽃길은 서면 학구리까지 동천을 따라 길게 이어진다. 특히 오는 23일에는 서면우체국 앞마당과 용당뚝방길에서 벚꽃축제로 시민‧관광객들에게 눈뿐만 아니라 오감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겹벚꽃핀 선암사. [순천시 제공]
겹벚꽃핀 선암사. [순천시 제공]

벚꽃이 떨어질 즈음 순천에는 다시 한번 겹벚꽃으로 만개한다. 특히 천년고찰로 알려진 선암사가 전국적으로 유명한 겹벚꽃 관광명소이다. 계곡에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완만하게 경사진 흙길을 오르다 보면 사찰 입구부터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겹벚꽃이 반겨준다. 사찰 곳곳에는 만개한 겹벚꽃으로 뒤덮여 방문하는 사람들마다 감탄사를 자아낸다.

순천시 닭구이. [순천시 제공]
순천시 닭구이. [순천시 제공]

▶ 봄맞이 제철 순천 미식여행

봄 나들이 갈 때 식도락 역시 빠질 수 없다. 순천의 봄에는 닭요리가 인기다. 닭 한 마리를 압력솥에 통째로 튀겨낸 마늘 통닭, 청소골 산장의 역사와 함께 해온 닭구이, 소화를 돕는 건강한 매실과 닭의 만남인 매실 닭강정, 푸짐한 닭 코스 요리 등이 대표적이다. 

또 제철 음식이 함께 나오는 ▲순천한상 ▲미나리삼겹살 ▲정어리쌈밥 ▲산채정식 ▲도다리쑥국 ▲맛조개탕 등도 봄철 순천 대표 음식으로 유명하다.

양효정 시 관광과장은 “지친 일상을 잠시 뒤로 하고 지난해 대박을 터드린 ‘2023 순천만국가정원박람회’, 그때를 떠올리며 음식 맛 또한 일품인 순천으로 한번 다녀가시길 적극 권장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문화 콘텐츠가 녹아든‘우주인도 놀러오는 순천’으로 개장 준비에 한창인 순천만국가정원은 1일 관광객과 시민에게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