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교육청, ‘보살핌늘봄서비스’ 개통
상태바
부산교육청, ‘보살핌늘봄서비스’ 개통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3.1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보살핌늘봄서비스를 개통했다. 사진은 보살핌늘봄서비스 누리집.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이 보살핌늘봄서비스를 개통했다. 사진은 보살핌늘봄서비스 누리집.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에게 다양한 보살핌 늘봄 정보를 제공하는 ‘보살핌늘봄서비스’를 개통했다고 11일 밝혔다.

보살핌늘봄서비스는 전면 시행 초기 학부모의 늘봄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현장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교육청은 시스템에 ▲학교 안 보살핌 늘봄교실 ▲지역 보살핌 늘봄기관 ▲우리동네자람터 ▲24시간 긴급 보살핌 늘봄센터 등 늘봄학교 정보를 담았다.

또한, ‘24시간 긴급 보살핌 늘봄센터 예약 화면’, ‘부산늘봄지원센터’, ‘등굣길안심e’ 등의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해 쉽고 편리하게 늘봄학교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시교육청은 이른 시일 내 학교 현장에서 신청하는 ‘학교 안 보살핌 늘봄교실’과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신청하는 ‘24시간 긴급 보살핌 늘봄센터’ 등을 이 시스템에서 예약할 수 있도록 개선할 방침이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보살핌 늘봄 관련 정보를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보살핌늘봄서비스’는 늘봄학교를 처음 접하는 학부모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