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아이 낳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 본격화
상태바
동해시, 아이 낳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 본격화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4.03.1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성 강화·양육지원 확대
"투명성 제고 안심 환경 조성"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아이 낳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양질의 보육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시는 최근 보육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함께하는 동해를 비전으로 ▲보육의 공공성 강화 ▲부모 양육지원 확대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지원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에 나선다.

이를 위해 보육 아동의 지적, 감성적 발달에 기여하고자 관내 어린이집 55곳을 대상으로 각각 100만 원 상당의 교육 기자재 구입비 지원을 추진한다.

또한 보육아동 지속 감소로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의 영아반에 사용되는 운영비 등을 지원하며, 5개반 이하 어린이집에는 월 15만 원을, 6개반 이상 어린이집은 월 20만 원을 각각 지급하는 등 안정적 보육 환경을 조성한다.

아울러 영유아들의 건강을 위해 어린이집 규모에 따라 연 60만 원에서 연 80만 원까지 공기청정기 관리비를 지원하고, 50명 이상을 급식하는 민간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 위생 관리를 위해 월 30만 원을 지급, 안전과 위생에 직결된 보육환경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영아는 월 2만 원, 유아는 월 5만 원을 지원하는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지원사업을 비롯해 공공형 및 열린 어린이집 지정을 확대하여 우수한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선정, 민관협력 체계를 탄탄히 구축하는 등 보육서비스 품질 제고 및 보육의 공공성을 확보해 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연중 수시로 사전예방 중심의 지도‧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보육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상호 협조와 신뢰를 바탕으로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간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