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안전하고 건강한 노년 지원한다
상태바
속초시, 안전하고 건강한 노년 지원한다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4.03.1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운영 활성화 16억 투입
자동심장충격기 보급 등 추진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가 올해 16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여가복지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경로당 자동심장충격기(AED)보급 ▲경로당 시설 안전관리 매니저 사업과 ▲녹색제품을 활용한 경로당 개보수 사업▲경로당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특히 경로당 자동심장충격기(AED)보급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의 심정지 사고 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쳐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일반 시민들도 이용 가능한 무더위 쉼터 지정 경로당 8개소에 우선 지원하고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소규모 취약 시설의 안전관리가 강화됨에 따라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경로당 시설 안전관리 매니저 사업 추진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노인여가복지 공간을 조성한다.

이용불편 및 시설 노후도가 높은 경로당에 대해서는 5억7,9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경로당을 이전설치(서울대명1차아파트 경로당, 럭키설악1차아파트경로당) 할 예정이다.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2개(영랑동경로당, 조양동경로당) 경로당을 대상으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도 추진한다.

이병선 시장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리 지역에 맞는 노인여가복지 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