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고의 틀 깨야"...부산서 세 번째 ‘소통 세미나’ 개최
상태바
"사고의 틀 깨야"...부산서 세 번째 ‘소통 세미나’ 개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3.11 14:49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 안드레교회, 9일 '봄 나들이' 소주제로 세미나 개최
-“성공한 사람들, 성경에서 지혜 얻어”
지난 9일 안드레연수원에서 열린 ‘인생을 바꾸는 소통세미나’에서 김태훈 강사가 세미나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신천지 안드레교회 제공]
지난 9일 안드레연수원에서 열린 ‘인생을 바꾸는 소통세미나’에서 김태훈 강사가 세미나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신천지 안드레교회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안드레지파 안드레교회(이하 신천지 안드레교회)는 지난 9일 안드레연수원에서 ‘봄 나들이’라는 소주제로 올해 세 번째 ‘인생을 바꾸는 소통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혜와 지식 ▲지식을 지혜롭게 내 실생활에 적용하기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열렸으며, 지역주민 11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세미나에 앞서 안드레 공연팀이 공연을 통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먼저 청년합창팀은 진정한 행복을 모르고 방황하는 사람들이 인생의 진리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노래와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이어 나의 행복 찾기라는 주제로 댄스팀의 공연, 마지막으로 뮤지컬팀은 마음의 부자라는 제목으로 진정으로 소중한 건 물질이 아닌 마음이라는 것을 뮤지컬 공연을 통해 전달했다.

이번 세미나는 김태훈 강사가 강연자로 나섰다. 김 강사는 “오늘 주제가 ‘봄 나들이’인 만큼 편하게 나들이왔다고 생각하시면서 들어달라”고 말문을 열면서 “지난달에는 나와 내가 소통하는 법을 알려드렸다면 이번에는 나와 세상, 세상과 신천지, 성경과 내가 어떻게 소통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는 지식까지는 쉽게 배우지만 그 지식을 활용하는 지혜는 제대로 알지 못한다”며 “지혜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이 늘 해오던 것으로 안된다. 다른 곳에서 지혜를 얻어서 내 실생활에 쓸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대인 등 성공한 사람들을 예로 들며 “세계를 움직인 사람들과 행복한 사람들은 성경에서 많은 지혜를 얻고 있다”며 “여기 오신 분들도 내 생각의 틀을 깨고 지혜를 얻는 방법을 얻어가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김 강사는 “성경이 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 생각할 수 있지만 오늘 참석하신 여러분들에게는 이 시간이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다”며 “지혜는 전혀 상관없는 다른 걸 통해서 깨달아가는 것이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의 활용 여부에 따라 지혜롭게 사느냐 못 사느냐가 결정된다”고 덧붙였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김미순씨는 “이제까지 내가 지혜롭게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지식의 테두리 안에 갇혀 있다고 생각하니 충격이었다”며 “성공한 사람들이 지혜를 성경에서 얻는다고 하니 성경을 한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세미나 이후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문화 및 여가활동 홍보, 체험 부스 운영 등도 함께 이뤄졌다. 캘리그라피, 아로마테라피, 퀼트, 레진공예 등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일본어, 스마트폰 및 컴퓨터 배우기 등 학구열을 고취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또한 신천지에 대한 궁금증을 현장에서 풀어줄 수 있는 상담부스와 함께 부산시 숙원 사업 중 하나인 ‘동천 살리기’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신천지 안드레교회 관계자는 “요즘 같은 시대에 주말에 시간을 내는 게 쉽지 않은데 참석해주신 시민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드레연수원에서는 다채롭고 흥미로운 세미나를 많이 선보일 테니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율무 2024-03-14 22:59:05
난 성경하면 교회다니는 사람들만 읽는건줄 알았는뎁ㅋㅋ 지혜를 배울 수 있다는 건 처음 알게 되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당

포카칩 2024-03-12 22:36:37
한번은 꼭 가봐서 들어보고 싶긴함

궁그미 2024-03-12 17:10:49
궁금한거 상담부스에 가서 물어봐야지~~

카페사진잘찍는교동리장형 2024-03-12 15:10:50
소통 정말중요하다
소통 안되면 서로서로 답답하이~!

흥부자 2024-03-12 14:48:29
참여할 체험거리가 다양하네. 딱딱한 강의분위기가 아닌 축제나 다름없군.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