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30] 민주당 허종식 동구미추홀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회적 약자 눈물 닦는 정치를”
상태바
[총선 D-30] 민주당 허종식 동구미추홀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회적 약자 눈물 닦는 정치를”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1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전 인천시장‧안상미 전세사기 대책위원장 등 개소식 참석
이재명 당 대표 축전 응원, 동구·미추홀구 주민 및 지지자 등 3천여 명 운집
경인전철 지하화, 승기천 복원, 공업지역 및 지방산업단지 변화 등 공약 제시
허종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인천 동구미추홀구갑). [후보제공]
허종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인천 동구미추홀구갑). [후보제공]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국회의원(인천 동구미추홀구갑) 예비후보가 최근 미추홀구 주안에 있는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총선 승리를 향한 힘찬 출발에 나섰다.

11일 후보 측에 따르면 ‘진짜일꾼, 동네사람 허종식’ 슬로건으로 내건 가운데, 이날 개소식에는 동구‧미추홀구 주민 및 지지자 등을 필두로 각계인사 3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재명 당 대표는 축전을 통해 “삶의 위기, 민주주의의 위기, 평화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이 웃을 수 있는 든든한 내일을 만드는 길에 허종식 후보와 함께 하겠다”며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민주당의 동지가 돼 달라”고 격려했다.

홍익표 원내대표, 서영교 최고위원, 강선우 대변인 등 당 지도부와 맹성규‧신동근 국회의원이 영상을 통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개소식 현장에는 한준호 국회의원, 김교흥 인천시당위원장, 박찬대 최고위원, 유동수‧정일영 국회의원, 조택상‧남영희‧노종면 예비후보가 참석했다. 박남춘 전 인천시장, 박인서 인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안상미 미추홀구 전세사기대책위원회 위원장, 박인규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 공동대표, 최정식 인천지부 현대제철 지회장 등도 자리를 빛내줬다.

또 선거사무소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은 박우섭 전 미추홀구장, 허인환 전 동구청장, 김정식 전 미추홀구청장, 남궁형‧전용철‧김성준 전 시의원,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 미추홀구의회 이수현‧정락재‧전경애‧김오현 의원, 동구의회 윤재실‧장수진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허 의원은 “전세사기 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정치를 하겠다”고 강조한 뒤 ▲경인전철 지하화 ▲승기천 복원 ▲공업지역 및 지방산업단지 변화 등 지역 공약을 제시했다.

이어 “공권력은 공정해야만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며 “마음에 들면 봐주고, 마음에 안 들면 탈탈 털어내는 검찰 독재를 반드시 종식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