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시, 굴포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 기본계획 수립
상태바
부천시, 굴포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 기본계획 수립
  • 오세광 기자
  • 승인 2024.03.1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적 악영향 최소화·신도시 입주민 정주 여건 개선 집중

 

경기 부천시는 지난 8일 부천시청 창의실에서 ‘굴포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굴포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에 본격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착수보고회는 지난 8일 부천시청 창의실에서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천하수운영사업소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인 ㈜경동엔지니어링에서 사업을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굴포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부천시 제공]
굴포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부천시 제공]

이번 용역은 대장신도시와 연접한 굴포하수처리장의 환경적 악영향을 최소화하고 신도시 입주민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2024년 1월부터 2025년 4월까지 15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부천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용역 수행내용의 객관성, 전문성,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상하수도, 토목구조, 토질지질, 기계전기, 경관, 악취, 구조물진단, 법률 등 분야별 내외부 전문가 17명으로 자문단을 구성해 지난 2월 23일 1차 현장 회의를 열고 의견 수렴 및 현장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과업 개요 ▲과업수행계획 ▲악취개선사업 시행사례 ▲지난 2월 시행한 전문가 자문단 회의 시 제출된 자문 의견에 대한 수행계획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굴포하수처리시설 환경개선은 부천의 새로운 중심지이자 성장엔진이 될 대장신도시 및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는 데에 큰 영향을 미칠 중요 사업”이라며 “사업 방향을 조속히 수립하고, 향후 악취 및 기타 환경 관련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부천/오세광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