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 2024년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 2024년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3.1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소 게임사 대상, 글로벌 시장 성공 지원
-게임 제작지원, 글로벌 마케팅, 품질 개선 컨설팅 등 구성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역 중소 게임사의 글로벌 시장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부산게임산업육성 지원상버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2024년 부산 게임산업육성 지원사업 설명회 로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역 중소 게임사의 글로벌 시장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부산게임산업육성 지원상버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2024년 부산 게임산업육성 지원사업 설명회 로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지역 게임사 및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2024년 부산 게임산업육성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14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5층 복합공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게임 개발자 발굴 및 정착지원 ▲인큐베이팅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글로벌 마켓 진출 사업화 지원 ▲펀드를 통한 재정지원 확대 등 2024년 부산 게임산업 육성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작년 사업평가 결과 ‘우수’ 등급을 획득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는 국고 인센티브를 활용해 올해 더욱 다양한 지원사업을 구성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게임 스타트업이 효율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지역 중소인디게임사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특히, 진흥원은 올해 ‘게임 개발자 정착지원’ 사업을 신설해 청년 개발자의 주택 임차보증금 이자 또는 월세를 지원해 우수 개발인력의 유입 및 정주 여건을 마련해 지역 내 게임산업의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마케팅ㆍ현지화ㆍ컨설팅ㆍ게임 품질 개선 등 기존에 분리돼 운영해왔던 사업화 지원사업을 1개 지원사업으로 통합해 매 지원사업이 공고될 때마다 발생하는 기업들의 불필요한 행정소요를 줄이고, 지원사업 운영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성을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게임 제작지원, 글로벌 게임전시회 참가, 게임콘텐츠 펀드 운용, 부산콘텐츠아카데미 연계 인력 채용ㆍ교육 지원 등 한층 다양해진 게임산업 진흥방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오랜 기간 수많은 개발사 성공사례를 이끌어낸 부산글로벌게임센터는 부산의 미래 먹거리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핵심 기관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며, “센터를 필두로 디지털 매력도시 부산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역 개발자들과 함께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글로벌게임센터는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제작/마케팅,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부산 게임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5년 부산글로벌게임센터 개소 이후 사업체 수는 2배 이상, 종사자 수는 약 1.7배 증가하는 등 부산시 게임산업 규모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