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부패방지 시책 추진··· "청렴역량 강화"
상태바
양양군, 부패방지 시책 추진··· "청렴역량 강화"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4.03.1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콜·갑질신고센터 등 운영
반부패·청렴문화 내재화 주력
양양군청사 전경. [양양군 제공]
양양군청사 전경.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부패방지 및 청렴역량 강화 시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올해 ▲청렴추진단 운영 ▲청렴정책 관리자 회의 ▲간부공무원 및 승진자 청렴교육(연 2회) ▲반부패·청렴 자가 학습 시스템 운영 ▲청렴 해피콜 운영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간부공무원 협의체인 청렴추진단을 운영해 청렴 추진체계 구축 및 각종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청렴정책 관리자 회의를 진행해 고위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 정책을 확산시킬 방침이다.

오는 5월 중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근절교육을 실시하고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신규자, 승진자들을 대상으로 연 2회이상 청렴교육을 실시해 갑질 및 직장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이해충돌방지법 등 행동강령을 지속적으로 주지시킬 예정이다.

또 갑질신고센터를 운영해 직장 내 갑질문화를 근절하고 청렴 해피콜시스템을 운영해 각종 인허가·계약상대자가 소극행정 및 갑질 등에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조사·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상·하반기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와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해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직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군은 ▲전 직원 청렴실천 결의문 낭독 ▲행동강령 이행실태 점검 ▲공직자 재산등록 심사운영 ▲도민 감사관제 운영 활성화 ▲청탁금지법 및 공직자 행동강령 홍보 강화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청렴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군은 다양한 반부패·청렴 시책 추진으로 부패를 근절하고 청렴 문화가 조직내 확산 더욱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