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 새 매력 담은 시티투어 선보인다
상태바
천안시, 새 매력 담은 시티투어 선보인다
  • 천안/ 신동국기자
  • 승인 2024.03.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빵카달달 코스 등 핵심 명소 '한눈에'
평일 '시니어'·주말 '가족단위' 관광객 맞춤 코스
충남 천안시가 관광코스를 새롭게 구성한 천안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한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가 관광코스를 새롭게 구성한 천안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한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가 관광코스를 새롭게 구성한 천안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천안시티투어는 매주 화·목·토·일요일마다 핵심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천안시티투어는 유관순열사 사적지, 독립기념관, 각원사 등 천안의 대표적인 명소와 더불어 이동녕생가 풍물단 공연, 빵 만들기 체험, 태학산 치유의숲 등 공연·체험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코스들로 운영된다.

빵의도시, 태조왕건 스토리, 애국충절의 도시 등 천안의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해설도 제공한다.

화요일에 운행하는 ‘역사문화 코스’는 유관순열사 사적지, 이동녕생가, 태학산 치유의숲을 둘러 볼 수 있으며 목요일 ‘역사문화 코스’는 각원사, 독립기념관, 타운홀 등을 역사·문화·랜드마크를 엿볼 수 있다.

토요일 ‘빵카달달 코스’는 빵체험, 유관순열사 사적지, 독립기념관 등을 둘러보며 빵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일요일 ‘빵카달달 코스’는 빵체험, 태학산 치유의숲, 타운홀 등의 코스로 구성했다.

투어버스도 새롭게 단장했다. 천안의 명소를 차량 외부에 랩핑해 시선과 관심을 유도해 친근감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평일은 시니어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주말은 가족 단위 관광객이 힐링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신동국기자 
shind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