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남동구의회 이연주·전유형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상태바
인천 남동구의회 이연주·전유형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1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의회 제공]
[인천 남동구의회 제공]

인천 남동구의회 이연주, 전유형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최근 의장실에서 표창을 수상했다.

총무위원회 이연주 의원은 제292회 임시회 회기 중 서창어울마당에 대해 주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부서와 논의하고 소래포구 축제의 효과적인 홍보방안을 제안했을 뿐만 아니라, 청년미디어타워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등 구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을 내놓았다. 또 ‘남동구 관광약자를 위한 무장애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사회도시위원회 전유형 의원은 제292회 임시회 회기 중에 깨끗한 남동구를 위한 효율적인 자원순환 방법을 모색하고, 개발제한구역의 친환경적 보전과 관리를 위해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의원들과 공유하고 논의했다. 아울러 1차 본회의 때 ‘5분 발언’을 통해 장애인·노인·임산부 편의시설 설치 후 운영 실태 점검이 필요하며, 집행부에 적극적인 실태 점검 강화를 촉구하는 등 구민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의장은 “남동구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두 의원의 수상을 축하한다”며 “앞으로 구민의 대변자로 봉사하고 구민들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