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타 시·군 보건의료원 시설 우수사례·건축물 벤치마킹
상태바
하동군, 타 시·군 보건의료원 시설 우수사례·건축물 벤치마킹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4.03.1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시설 기능·공간별 배치 등 확인
군보건의료원추진단은 최근 보건의료원 우수사례 및 건축물 벤치마킹에 나섰다. [하동군 제공]
군보건의료원추진단은 최근 보건의료원 우수사례 및 건축물 벤치마킹에 나섰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이 주요역점사업과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 중인 보건의료원 건립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보건의료원추진단은 최근 보건의료원 우수사례 및 건축물 벤치마킹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방문 의료시설은 △청송군보건의료원 △단양군보건의료원 △태안군보건의료원이며 모두 응급의료시설을 갖춰 내실 있게 운영 중인 시설이다.

하승철 군수는 의료원을 둘러보며 운영 현황, 의료시설 기능 및 공간별 배치 현장을 확인하고 지속 가능한 운영전략과 의료인력 수급 방안, 운영 애로사항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청송군, 단양군, 태안군 군수와 접견해 지역 간 필수 의료시설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의료취약지 공공의료를 강화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책과 국가적 차원의 보건의료원 운영비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한목소리를 냈다.

현재 하동군에는 50병상, 10개 과목 내외 규모의 병원급 의료원 건립을 위해 사전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며 내년 중으로 설계 마무리 후 착공해 2026년에 준공 예정이다.

하승철 군수는 “여러 지역 의료원의 운영 사례를 직접 경험한 것이 군에 적합한 공공의료 모델 정립에 도움이 됐다”며 “병원 부재에 따른 의료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보건의료원 건립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군민의 건강권과 생명권 보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