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천시 화장시설 ‘대월면 구시리’ 결정
상태바
이천시 화장시설 ‘대월면 구시리’ 결정
  • 이천/ 지원배기자
  • 승인 2024.03.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개설·가스·전기·수도시설 등 사업비 절감 우수
100억 인센티브 지급 주민 편의시설 등 복지향상 제고
이천시 화장시설, 대월면 구시리로 최종 결정됐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 화장시설, 대월면 구시리로 최종 결정됐다.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 화장시설 설치후보지로 대월면 구시리 60-6외 4필지가 최종 결정됐다.

12일 시에따르면 최종 부지로 선정된 대월면 구시리의 경우 사업부지와 현황도로가 가까워 도로 개설 및 가스·전기·수도시설 설치 등 사업비 절감에 우수하다는 점이 작용했다.

또한 해당지역의 경우 관내 봉안시설 및 기타 장사시설과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리적 특성상 시의 중간 지점에 위치해 유족들의 경제적 비용 측면과 편리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청지역 중 대월면 도리리, 율면 월포1리의 경우 건립추진위원회의 현장조사 및 최종심의 결과 부지 특성 및 인접 지자체 민원 등의 사유로 제외됐다.

시는 화장시설 건립시 주민 합의가 중요한 사업이기에 공모시 유치지역 주민 및 인접지역 주민 대표들의 동의를 받았을 뿐만아니라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관심 있는 마을의 경우 직접 방문해 사업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주민합의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시는 향후 화장시설 건립에 있어 공원화된 친환경 선진화장시설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으로 유치지역 및 인접지역, 해당면에 주민숙원사업으로 총 100억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해 주민편의시설 등의 기반시설 설치로 주민복지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경희 시장은 “화장시설 건립이 단순 장사시설만이 아닌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