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상하이·싱가포르 해외유망전시회’ 참가 중소기업 모집
상태바
금천구, ‘상하이·싱가포르 해외유망전시회’ 참가 중소기업 모집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3.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상하이 미용박람회(4개 사), 싱가포르 정보통신박람회(6개 사) 모집
관내 미용·정보통신 분야 중소기업 22일까지 온라인 신청
지난해 해외전시회에서 운영한 G밸리금천관(공동관) 모습.[금천구 제공]
지난해 해외전시회에서 운영한 G밸리금천관(공동관) 모습.[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22일까지 ‘중국 상하이 미용박람회’와 ‘싱가포르 정보통신 전시회’에 참가할 관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들에게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해외전시회 참가를 지원해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서울경제 진흥원과 공동으로 추진한다.

관내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미용·뷰티 분야 4개 사와 정보통신(IT)·전기전자 분야 6개 사를 모집한다. 미용·뷰티 분야 기업은 ‘중국 상하이 미용박람회’에, 정보통신(IT)·전기전자 분야 기업은 ‘싱가포르 정보통신 전시회’에 참가한다.

‘중국 상하이 미용박람회’는 세계 최대의 화장품 박람회로 상하이 신국제 전람센터에서 5월 22일~24일까지 3일간 3,000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선정된 기업은 전시공간 임차비의 85%, 전시공간 설치비 전액, 왕복제품 물류비, 통역 등을 지원받는다.

‘싱가포르 정보통신 박람회’는 G밸리 정보통신(IT)·전기전자기업이 참가하고 싶은 전시회 1위로 조사된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 박람회이다. 싱가포르 엑스포 전시장에서 5월 29일~31일까지 3일간 600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선정된 기업은 전시공간 임차비와 설치비의 85%, 편도제품 물류비 정액, 왕복항공비 정액(기업당 1인 50만 원 내외) 등을 지원받는다.

전시관에 ‘G밸리금천관’을 설치해 통역인력을 배정하고 방문한 해외구매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해외구매자와 1:1 회견, 집중상담을 진행해 구매자가 원하는 정보를 파악하고 적합한 관내 중소기업들을 추천한다.

또 전시회 준비를 위해 기업별 맞춤형 사전전략 컨설팅을 지원하고 참가기업 공동안내 책자도 제작한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가기업들의 해외홍보도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 전시회 이후 전담인력을 구성해 실제 수출계약이 성사될 수 있도록 해외구매자 응대, 협상 등 컨설팅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구글 설문지(https://url.kr/rgsdkp)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외부전문가가 신청한 기업들의 사업적합성과 시장 유망성을 평가하고 이달 중 선정결과를 구청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