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영종중학교 등·하교 시내버스 이용 불편 개선
상태바
인천시, 영종중학교 등·하교 시내버스 이용 불편 개선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1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중학교 경유 시내버스 하교 시간대 집중 배차 추진
올해 신규 1개 노선 영종중학교 경유 추진...중구 공영버스 증차 협의도
인천시청사 전경.
인천시청사 전경.

인천시는 영종중학교 학생들의 등·하교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개선 대책마련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영종중학교는 인근에 주거단지가 없고, 원거리 통학생이 많아 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많다. 이에 하교 시간에는 1~3학년 학생들이 한꺼번에 나와 버스를 기다리느라 긴 줄이 생기고 버스가 정차할 때마다 혼잡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현재 10개 노선(57대)이 이곳을 경유하고 있지만, 모든 학생들이 버스에 타기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린다.

시 관계자들은 현장 방문 및 학교 관계자들과 면담해 학생들의 시내버스 이용 불편 사항을 청취했고, 학생들의 시내버스 이용 혼잡도가 완화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먼저, 하교 시간대(오후 3시~4시)에 영종중학교를 경유하는 버스가 집중 배차될 수 있도록 운송업체와 협의하고, 올해 영종지역에 신설 예정인 2개 노선 중 1개 노선은 영종중학교를 경유하도록 추진하기로 했다.

또 중구와 협의해 공영버스 증차를 추진해 영종중학교를 비롯 교통 소외지역 대중교통 여건을 개선할 방침이다.

노연석 시 버스정책과장은 “현장점검을 통해 검토된 대책들을 신속히 추진해 영종중학교 학생들이 시내버스 이용 환경이 개선됐음을 체감할 수 있도록 중구, 시교육청, 학교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