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부평구의회, 의원 발의 조례안 4건 상임위 통과
상태바
인천 부평구의회, 의원 발의 조례안 4건 상임위 통과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3.1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의회는 최근 제261회 임시회 제4차 상임위원회. [부평구의회 제공]
부평구의회는 최근 제261회 임시회 제4차 상임위원회. [부평구의회 제공]

인천 부평구의회는 최근 제261회 임시회 제4차 상임위원회에서 정예지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자립 준비 청년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4건의 의원 발의 조례안을 통과시켰다고 13일 밝혔다.

정예지 의원(더민주 비례대표)이 발의한 ‘자립 준비 청년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아동복지법에 따른 보호 대상 아동의 위탁보호 종료 또는 아동복지시설 퇴소 이후 원활한 자립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자립 준비 청년 등의 권익을 증진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이바지하기 위한 것이다.

또 황미라 의원(삼산2, 부개2·3동)이 발의한 ‘느린 학습자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은 인지능력 또는 학습 능력 등의 부족으로 사회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령기부터 성인을 포함한 느린 학습자의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느린 학습자의 자립 및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김동민 의원(부평2·5·6, 부개1, 일신동)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지원 조례안’은 청소년의 건강 및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인터넷·스마트폰의 적절한 이용과 과의존을 예방하고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행정복지위원회는 조례안을 원안으로 가결해 통과시켰다.

아울러, 윤태웅 의원(산곡1·2, 청천1·2동)이 발의한‘인천광역시 부평구 암 환자 가발구입비 지원 조례안’은 항암치료 과정에서 육체적 고통과 함께 탈모 증세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암 환자에게 가발구입비를 지원해 자존감 및 치료 의지를 북돋아 주고자 하기 위한 것으로, 도시환경위원회는 조례안을 원안으로 가결해 통과시켰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15일 개최되는 제26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