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과원, 평택시 관내기업 상생 촉진 발벗고 나선다
상태바
경과원, 평택시 관내기업 상생 촉진 발벗고 나선다
  • 한영민기자·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4.03.1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협력 프로그램 참여기업 5개사 모집
 R&D·시제품 제작·유통·교육 등 다양한 분야 협력 지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평택시가 기업 간의 협력을 증진하고 상생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해 '평택시 상생협력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경과원은 '2024년도 평택시 상생협력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평택시 내 중소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하며 관내 중소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요소를 발굴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업을 통해 기업 간 제품생산, 아웃소싱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도모하며 과제당 최대 1,7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 자격은 평택시 내에 공장을 등록한 중소기업으로, 신규 사업을 위한 협력기업을 발굴하여 1개 과제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항목으로는 단순 구매가 아니라, 기업 간 협력을 통한 비즈니스 요소의 사업화로 ▲R&D·시제품제작·생산·유통·판매 등의 아웃소싱 ▲주문자 위택 생산방식(OEM), 제조업자 개발 생산방식(ODM) ▲공동 개발·구매·영업·장비·임차·교육 등이 있다.

정광용 균형기회본부장은 "상생협력 사업은 평택시 내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규모가 작은 기업도 협력을 통해 연구 기반을 갖추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요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사업 및 지원 사항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경과원 남부권역센터 평택출장소(031-651-7162) 또는 평택시 기업지원과(031-8024-3442)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