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지역학생 경제 부담 해소 돕는다
상태바
보령시, 지역학생 경제 부담 해소 돕는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3.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세보령장학금 2천265명 4억 지급··· 20일부터 접수
인재육성장학생도 선발 고교생 300·대학생 500만 원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만세보령장학회 이사회를 개최해 올해 장학생 선발계획안을 확정했다.

올해 만세보령장학금은 모두 2천265명에게 4억 원을 지급키로 하고 오는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선발인원은 고등학생 50명, 대학생 192명, 인재육성 장학생 23명 등 총 265명이다.

선발기준은 공고일 현재 3개월 이전 관내 주민등록이 돼 있는 사람(또는 부모의 자녀)으로 학업 우수자 또는 저소득층, 기능우수자, 다자녀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정, 특수학교와 아주자동차대학생 등이다.

지역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 고교 출신자 중 아주자동차대학 입학한 대학생 및 석사과정 학생들에게도 학장이 추천하는 자로 반값 등록금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 인재의 외부 유출을 막고 내 고장 학교 다니기를 통해 명품 교육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인재육성 장학생’도 선발한다.

고등학교 신입생의 경우 중학교 3학년의 국어 등 3개 과목의 성취도가 모두 A인 학생이 관내 고등학교에 상위 2%로 입학 시 해당 학교장의 추천으로 장학금 300만 원을 지급하고 해당 학생이 국어 등 5개 과목 평균 성적을 2등급 이내로 유지할 경우 2·3학년 때에도 계속해 장학금 300만 
원을 지급한다.

대학 신입생의 경우 관내 고등학교 졸업자 중 ‘3+1 체제(언어, 외국어, 수탐+사탐 또는 과탐)’ 수능성적 전국 평균 1.5등급 이내인 학생이 대학에 진학 시 졸업한 학교의 학교장이 추천한 경우 장학금 500만 원을 지급한다.

만세보령장학금 신청은 장학금 신청·추천서와 서약서, 개인정보 이용정보제공동의서,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 및 고교 졸업증명서(대학생) 등을 첨부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장학금은 5월 중 지급할 계획이며 1인당 고등학생 50만 원, 대학생 100~200만 원이고 인재육성장학금은 고등학생 300만 원, 대학생 500만 원이다.

김동일 시장은 “학생들이 만세보령장학금을 통해 경제적 부담 해소와 자긍심 고취로 학업에 정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