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시, ‘반도체 교육·산학 허브’ 개소
상태바
용인시, ‘반도체 교육·산학 허브’ 개소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24.03.1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1층에… 반도체 인력 양성
시민·전문가 대상 아카데미 운영
용인시는 UNIST와 협력해 시청 1층에 ‘반도체 교육산학 허브’를 개소했다. [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특례시는 UNIST(울산과학기술원)와 협력해 시청 1층에 ‘반도체 교육산학 허브’를 개소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청 본관 1층에 134㎡(약 40평) 규모로 설치된 반도체 교육산학 허브는 30여명이 들어갈 수 있는 강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꾸려졌다.

UNIST 반도체 소재부품 대학원 교수 등 1~3명이 허브에 상주하면서 반도체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지역 반도체 기업을 위한 R&D(연구개발) 기술 지원과 산학협력 등을 추진한다.

반도체 아카데미는 공직자나 산학협력 기관 정책 담당자의 반도체 이해력을 높이기 위한 ‘일반과정’, 산업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반도체 소자와 생산 공정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운영하는 ‘전문가 과정’, UNIST 반도체 관련 학과 전공자들이 용인시 내 반도체 기업에서 인턴십을 하는 ‘산업현장 인턴십 과정’ 등 3개 과정을 설치할 예정이다.

시와 UNIST는 이와 함께 기업 최고 경영자나 고위 임원, 고위 공직자, 연구자 등 더들을 대상으로 한 ‘반도체 최고 경영자 과정’을 개설해 전국 단위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상일 시장은 “반도체는 산업의 쌀이라고 불릴 정도로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산업으로 이 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며 “전문가나 기업 관계자는 물론 시민과 관련 학과 학생 등이 UNIST가 제 공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도록 시장으로서 세심하게 살피며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용인/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