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연수구,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
상태바
인천 연수구,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3.1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마을 나눔 냉장고 사업 추진
 ‘연수마을 나눔 냉장고’ 사업. [연수구 제공] 
‘연수마을 나눔 냉장고’ 사업.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가 올해도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연수마을 나눔 냉장고’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연수마을 나눔냉장고’ 사업은 개인이나 단체·기관 등에서 자발적으로 식료품을 후원하면, 이용대상자로 지정된 취약계층 가정에서 매달 1~2회 해당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냉장고에서 먹거리를 찾아가는 사업이다.

지난 2020년 옥련2동을 시작으로 선학동, 연수1·2동, 송도1동까지 모두 5곳의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김치, 채소, 과일, 잡곡 등 필요한 식재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나눔 냉장고가 설치된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후원처 모집, 식료품 정리, 물품 배분 등의 역할을 하고 있고, 후원업체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어 지역사회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나눔냉장고는 102곳의 업체와 개인 등으로부터 1천7백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지원받아 연계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 1천328세대를 지원했다.

또 냉장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복지상담과 사례관리 등 제도적 지원을 통해 먹거리 나눔뿐 아니라, 복지사각지대 지원 매개체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연수마을 나눔냉장고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큰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원활한 운영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