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 8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 8주년 기념식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3.16 11: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의 정신 구축 : 제도적 평화를 위한 문화 간 대화와 이해’ 주제
1만여 명 참여에도 질서유지 원활
이만희 대표가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 8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신천지 제공]
이만희 대표가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 8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신천지 제공]

사단법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대표 이만희)은 최근 가평군 평화연수원에서 ‘평화의 정신 구축 : 제도적 평화를 위한 문화 간 대화와 이해’라는 주제로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 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기념식에는 세계 각국의 정치, 법조, 종교, 교육, 언론, 여성, 청년 분야의 전문가들이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했으며 현장에는 1만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이만희 대표는 기념사에서 “국경과 인종, 종교를 떠나 서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다툼과 싸움을 그치고 사람 대 사람으로서 도리를 다하고 서로 협력하자”고 강조했다.

비두라 위크라마나야카 스리랑카 종교문화부 장관은 축사에서 "HWPL이 평화를 이루기 위해 보여준 헌신은 더 조화로운 세계를 구축할 기반을 마련했다”며 “전쟁을 종식하고 국가 간 이해를 증진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쉼 없이 노력하는 사람들과 기관들은 정말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HWPL 평화 활동의 성과로 올해 동티모르에서는 대중의 평화 인식 제고를 위한 언론인 훈련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지영 2024-03-17 08:29:34
평화에 앞장서는 신천지 응원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