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 제3기 출범
상태바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 제3기 출범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4.03.1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 제3기 출범. [안양시 제공]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 제3기 출범.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 내 소통과 혁신을 이끌어 나갈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이하 주니어보드)’ 3기가 구성됐다. 

시는 최근 만안구 석수동에 있는 안양박물관 교육관에서 ‘제3기 안양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공직 입문 5년 내외의 MZ세대 직원 중 희망 신청을 받아 총 24명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는 오는 9월까지 ▲효율성을 위한 업무방식 및 조직문화 개선 ▲창의적 정책 발굴을 위한 온·오프라인 모임 ▲간부 공무원과의 대화 등 시 발전에 도움이 될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11월 제1기를 시작으로 이번 제3기까지 이어진 주니어보드는 세대와 직급을 넘나드는 소통을 통해 경직된 조직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일하기 즐거운 조직문화 ▲효율적인 업무방식 공유 ▲시정 발전을 위한 정책 등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생각을 구체화하고 확장시키는 시간을 보냈다. 최 시장은 발대식에 참여해 주니어보드 2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최대호 시장은 “젊은 공직자들로 이루어진 주니어보드의 작은 날갯짓이 공직사회의 역동적인 변화를 이끌어내 시민 행복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