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완섭 서산시장 “화학산업 적극 육성할 터"
상태바
이완섭 서산시장 “화학산업 적극 육성할 터"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3.1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섭 서산시장이 15일 대산읍 독곶리에 위치한 ㈜한농화성을 방문해 기업 현장을 격려했다. [서산시 제공]
이완섭 서산시장이 15일 대산읍 독곶리에 위치한 ㈜한농화성을 방문해 기업 현장을 격려했다. [서산시 제공]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이 지역 핵심 산업인 화학산업 육성에 본격 나섰다.

이완섭 시장은 최근 ㈜한농화성과 그린케미칼㈜ 관내 기업 2곳을 방문해 신규 인력 채용 해소를 위해 경력 단절 여성인력 채용을 지원해 지역과 기업이 상생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이 시장은 각 기업의 생산 현장을 둘러보며 현업근로자들의 산업 안전을 강조하는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시의 핵심 산업인 화학산업 육성에 최우선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해 지역 발전을 위한 토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기업의 성장을 위한 정책을 논의하는 등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2월부터 총 9개 기업을 방문해 11개의 애로사항을 접수했으며 4개는 해결하고 남은 7개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관련 부서에서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농화성(대표 김응상)은 80명의 종업원과 함께 글리콜에테르 등 계면활성제를 생산하는 업체로 2023년 10월 충청남도, 바스프와 3천600만 달러의 투자협약을 맺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린케미칼㈜(대표 양준화)은 202명의 종업원과 함께 에탄올아민, 에톡실레이트 등을 롯데케미칼과 한화토탈에 납품하는 기업으로 종업원의 약 70%가 지역 주민으로 이뤄져 기업과 지역의 상생 발전에 협력해 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