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시의회, 시 주요현안사항 시정질문 펼쳐
상태바
남양주시의회, 시 주요현안사항 시정질문 펼쳐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4.03.1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의회는 제301회 임시회에서 시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을 펼쳤다. [남양주시의회 제공]
남양주시의회는 제301회 임시회에서 시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을 펼쳤다. [남양주시의회 제공]

경기 남양주시의회는 제301회 임시회에서 시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정질문에는 한근수, 김동훈, 정현미, 원주영, 한송연, 박경원, 김상수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이 나서 시의 주요 현안사항을 집중점검했다.

한근수 의원은 ▲호평동‧평내동 주민복합커뮤니티 시설과 관련, 지난해 시정질문을 통해 협소한 행정복지센터와, 부족한 주차공간 등을 지적했다.

또한, ▲평내동 605번지 일원(평내도서관 앞) 유휴부지가 활용방안이 결정되지 않은 채 장기간 방치된 점을 지적하고,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하루속히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김동훈 의원은 청학택지개발지구 내에 있는 별내면 도서관 및 보건소 부지 등을 활용해 ▲복합커뮤니티센터를 별내면의 중심에 조성하는 것을 제안하고 별내면 주민편의시설 확충에 대한 향후계획에 대해 답변을 요청했다.

정현미 의원은 ▲황금산 문화공원 내 유아숲체험원 재정비사업과 관련해 당초 계획보다 지연되는 사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원주영 의원은 ▲다산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과 관련해 각종 절차가 지연되 있는 것에 대한 정확한 사유와 함께 시의 대응방안에 대해 질의와 다산 복합커뮤니티 센터의 규모와 시설을 결정함에 있어 현재 GH와 어떻게 협의 중인지 구체적으로 밝혀 줄 것을 요청했다.

한송연 의원은 와부 지역 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이 부족함을 지적하고 ▲와부지역에 시민들의 공간복지 증진을 위한 문화시설 조성 계획이 있는지, 와부읍민회관, 와부 제1공영주차장 부지를 활용한 복합문화시설조성이 가능한지에 대해 답변을 요청했다.

박경원 의원은 왕숙신도시 조성에 따라 신도시와 원도심의 상생을 위해 ▲신도시 행정구역 통‧폐합 조정 및 개편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히며, 행정구역 조정을 위한 연구용역을 제안했다. 

김상수 의원은 ▲별내‧중계 간 광역도로개설 사업추진과 관련해 사업비 분담, 터널 관리 협상 등 행정절차 진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고 향후 대응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