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중구, 적극행정 ‘최고등급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인천 중구, 적극행정 ‘최고등급 우수기관’ 선정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창출·우수공무원 선발 노력도 등 11개 지표 만점
구 단위 지자체 전국 3위··· 정부 평가 2관왕 달성 성과
지난해 10월 혁신 특별조직 ‘새.글.인.(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도시 인천 중구)’ 1기를 출범했다. [중구 제공]  
지난해 10월 혁신 특별조직 ‘새.글.인.(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도시 인천 중구)’ 1기를 출범했다. [중구 제공]  

인천 중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전국 자치구 중 3위를 달성해 ‘최고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평가 결과, 구는 기관장의 적극행정 성과창출 노력도 및 우수공무원 선발 노력도, 적극행정 제도개선,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적극행정 직장교육 성과,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적정성 등 11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구는 그동안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여러 제도개선을 추진하는 등 다방면으로 힘써왔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강화하고, 분기별 협업 우수직원을 평가하는 등 여러 노력을 기울였다.

또 행정혁신을 구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 혁신 특별조직 ‘새.글.인.(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도시 인천 중구)’ 1기를 출범, 일하는 방식의 획기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다.

실제로 ‘협업하는 조직문화, 즐거운 직장생활 만들기’ 프로젝트인 협업 포인트 활성화 추진으로 직원 간 업무 성과 향상을 도모했고, 그 결과 전년도 대비 협업 활성화 실적을 16배 이상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특히 중구는 구(區) 단위 지자체에서 ‘전국 3위’를 차지했다. 무엇보다 ‘2023 행정안전부 혁신평가’에 이어, 이번 적극행정 종합평가까지 모두 우수기관에 선정, 정부 평가 ‘2관왕’을 달성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그간 ‘구민이 공감하는 적극행정’ 비전 아래, 체감도 높은 행정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전 직원이 적극행정에 힘써온 결과”이며 “앞으로 구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