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지방재정 신속 집행··· 지역 경기 활성화 도모
상태바
양구군, 지방재정 신속 집행··· 지역 경기 활성화 도모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3.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신속 집행 대상액 54.3% 1천597억 목표
집행 추진단 구성·부진·대규모 사업 등 중점 관리
양구군청사 전경.
양구군청사 전경.

강원 양구군은 고금리·고물가 장기화에 따른 민생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방재정 신속 집행’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상반기 신속 집행 목표율은 일반·특별회계·기금 등 신속 집행 대상액인 2천942억 원의 54.3%인 1천597억 원이다.

이를 위해 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사업추진반과 집행지원반 등으로 구성된 재정 집행 추진단을 구성·운영해 재정 집행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 집행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등으로 부진 사업과 대규모 사업을 중점 관리한다. 

또 부서별 1억 원 이상 주요 사업 329건에 대한 집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부진 사업에 대한 대책을 모색해 신속 집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긴급입찰 제도를 활용해 입찰에 걸리는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며, 일상 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도 단축해 추진한다. 

이 밖에도 관급자재 선고지 제도, 추가경정예산 성립 전 사용, 지방재정 투자심사 신속 지원 등 2024년 상반기 지방재정 집행 지침을 적극 활용해 신속 집행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근순 군 기획예산실장은 “각종 제도를 적극 활용해 목표한 집행액을 적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신속 집행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